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문창극 ‘4.3 폭동’ 발언 파문 “총리 지명 철회해야”
문창극 ‘4.3 폭동’ 발언 파문 “총리 지명 철회해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6.12 12:0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정의당 제주도당 등 성명 잇따라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의 제주4.3에 대해 “공산 반란군이 일으킨 폭동”이라고 한 망언이 알려지면서 도내 정가가 들끓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은 12일 성명을 내고 문창극 후보자에 대해 “국무총리 후보자로서 국회 청문회 대상조차 될 수 없다”면서 박근혜 대통령에게 총리 후보자 지명을 철회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새정치연합은 “제주4.3은 이미 박근혜 대통령 스스로 국가추념일로 지정을 약속하고 이행한 사안”이라며 “이에 반하는 역사 인식을 극명하게 드러낸 인물을 총리 후보로 지명한 것은 그 사실 자체로 박근혜 정권의 한계를 극명하게 드러낸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성토했다.

특히 새정치연합은 “제주4.3에 대한 인식 뿐만이 아니라 일제 식민지배의 정당화, 위안부 문제에 대한 일본의 사과가 필요없다는 망언조차 서슴없이 밝히는 반역사적, 반민족적 인물을 총리 후보자로 지명한 것은 매우 절망적”이라며 박 대통령에게 총리 후보 지명 철회를 거듭 요구했다.

정의당 제주도당도 “일본의 아베 정권이 여전히 식민지배와 위안부 피해자들의 존재를 부정하는 마당에 박근혜 정부가 식민지배와 남북분단을 정당화하고 4.3을 폄훼하는 발언을 한 인사를 총리 후보로 지명한다는 것은 이 정부의 역사인식이 후보자와 같은 수준임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성토하고 나섰다.

정의당 도당은 이어 “노무현 대통령이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박근혜 대통령이 국가추념일로 지정한 첫 해, 이러한 낡은 인식에 사로잡혀 있는 비정상적인 극우 인사가 총리 후보자로 지명된 데 대해 제주도민을 대신해 강력 규탄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정의당은 박근혜 대통령에게 총리후보자 지명 철회를 요구하는 한편, 문창극 후보자에 대해서도 제주도민들에게 사죄할 것을 강력 촉구한다는 뜻을 전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amocozy 2014-06-13 22:02:15
내가 알고있는 4.3사건은 김일성 추종자 김달삼이 주동하여 도내 경찰관서를 습격하므로써 시작된 것은 사실이다. 제주에서 나고자란 나같은 60대이상의 주민에겐 상식적 사안이다. 다만 이를 진압하는 과정에서 양민이 군경 등 공권력에 의하여 희생된 사실이 있다. 이는 또 별개의 사안으로 4.3사건은 양면성을 갖는다. 문창극총리 후보자의 발언은 일체 하자가 없다.

kamocozy 2014-06-13 21:58:08
우리가 흔히 부르고 있는 '4.3사건'은 그 시발이 빨갱이 김일성 추종자인 김달삼의 주동하에 불온분자들이 도내 경찰서 지서를 습격하므로써 시작된 것으로 알고있다. 제주에서 나고자란 나같은 60대 이상의 사람들에겐 상식이다. 당연히 문창극총리 후보자가 말한내용은 사실에 부합한다. 다만 그 진압과정에서 선량한 양민들이 군경등 공권력에 의하여 부당하게 희생된 사실이 있으며 이 것은 또 하나의 별개로 다루어야 할 사안이다. 4.3사건은 빨갱이 좌익의 폭동이 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