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2:01 (금)
“마을간 격차 따져 구체적 지원기준 만들어야”
“마을간 격차 따져 구체적 지원기준 만들어야”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6.1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당선인, 10일 한경면 무제한 토론서 마을자부담 차등 강조

한경면에서 무제한 토론을 하고 있는 원희룡 당선인.
원희룡 제주도지사 당선인이 10일 마을 심부름꾼 투어 시즌2 ‘무제한 주민토론’ 4일째 일정으로 제주시 한경면 지역을 찾았다.

원희룡 당선인은 이날 저녁 고산1리 다목적회관에서 주민과 이장, 자생단체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원희룡 당선인은 마을 재정이 열악하고, 교통이 불편해 발전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김수선 고산1리장의 호소에 구체적인 마을지원 기준을 제시했다.
 
원희룡 당선인은 선거 때 마을 170개를 돌다보니 보니 마을간 빈부격차가 너무 심한 것을 알았다어떤 곳은 회의를 할 때 회의수당을 건네는 곳이 있는가 하면 어떤 곳은 땅도 없고 수익사업도 없고, 심지어 마을회관 운영비도 없는 곳이 있다고 말했다.
 
원희룡 당선인은 마을을 지원할 때 자부담을 획일적으로 책정하지 않겠다. 능력이 없는 곳은 자부담을 낮춰야 하고 마을 스스로 잘하는 곳은 자부담을 어느 정도 내게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원희룡 당선인은 전반적인 마을발전 정도와 실태조사를 하겠다스스로 아이디어를 내는 마을, 기존에 없던 것을 만들어 내는 마을, 화합해서 추진하는 마을, 여러 마을이 합쳐서 사업을 추진하는 마을에 가점을 줘서 우선순위가 갈수 있게 만들겠다고 제시했다.
 
아울러 원희룡 당선인은 지원해 달라고 끈질기게 요구하는 곳에 더 주고, 표가 많이 나오는 곳에 보조를 더 주는 이러한 것은 없어야 한다전체적으로 조정해서 마을발전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원희룡 당선인은 마을만들기를 위해 일을 벌려달라. 중앙정부에서 대규모 예산을 가져올 수 있는 게 많으므로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제가 마을회장과 손잡고 같이 뛰겠으니 계획을 세워달라고 덧붙였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