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0:28 (금)
새도정준비위 강정치유분과 발탁 위원 “범대위와 무관”
새도정준비위 강정치유분과 발탁 위원 “범대위와 무관”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6.1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사기지범대위 공식 입장 발표 “진정성 보이려면 공사중단 선행돼야”

11일 출범한 원희룡 제주도지사 당선인의 새도정준비위원회 내 강정치유분과 위원 위촉과 관련, 제주군사기지 저지와 평화의섬 실현을 위한 범도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가 공식 입장을 통해 범대위와 무관한 인사임을 밝혔다.

범대위는 11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강정치유분과 위원으로 언론에 발표된 김상근 전 ‘강정해군기지 반대 범도민대책위원회 공동대표’에 대해 “군사기지범대위는 2007년 7월 이후 강정해군기지 문제 등에 대해 활동을 펼쳐왔으며, 출범 이후 현재까지 김상근 위원이 공동대표로 참여한 사실은 없다”고 밝혔다.

또 원희룡 새도정준비위원회가 밝힌 ‘강정해군기지 반대 범도민대책위원회’에 대해서도 “존재 여부가 확인된 바 없으며, 있다면 범대위와 무관한 단체임을 밝힌다”고 강조했다.

마치 군사기지범대위 전직 대표가 새도정준비위에 참여하고 있는 것처럼 오인되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는 입장을 전하기도 했다.

범대위는 이어 지난 4월 원 후보에게 “기자회견만이 아닌 실천으로 입증해야 한다는 점을 촉구한 바 있다”면서 당시 “공정률 운운할 것이 아니라 선 공사중단, 후 진상조사가 필요하다. 잘못된 일이 있으면 이를 바로잡겠다는 실천적 약속이 있어야 한다. 진정성을 보이고 싶다면 같은 당 소속 정권인 박근혜 정권에서 일단 잘못된 공사를 중단시키기 위해 노력이 선행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던 사실을 상기시키기도 했다.

이에 범대위는 “이같은 입장은 지금도 단 한 치의 변화도 없다”면서 “진정한 강정 치유를 위해서라면 원 당선인은 이같은 조치들을 선행해야 할 것”이라고 재차 촉구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