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밤에 걷기 좋은 서귀포시
밤에 걷기 좋은 서귀포시
  • 미디어제주
  • 승인 2014.05.2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귀포시 녹색환경과 김영철

서귀포시 녹색환경과 김영철
최근 지인들과 시내에서 모임에 갔다가 밤 열시쯤 귀가 중에 못 볼 광경을 목격했다. 어떤 젊은 청년이 청소년 같은 여성의 머리채를 한참이나 질질 끌고 가면서 고성으로 욕설을 쏟아내고 있는 게 아닌가. 끌려가는 여성도 저항하며 끌려가고 있어서 대도로가 소란스러워졌다.

상황이 그냥 두고만 볼 수 없어 조용하라고 고함을 질렀더니 젊은 청년이 차도를 가로질러 “뭔 상관이냐”며 내게 다가왔다. ‘아 이거 괜히.. 큰일났구나’ 후회했으나 담담하게 “공공장소에서 좀 조용하게 합시다”라고 했다. 같은 말을 번복하다 다행히 일단락됐다.

귀가 후 집사람에게 그런 일을 말했더니 왜 참견했나며 나무라다가 새롭지도 않은 소문을 듣게 됐다.

몇 년 전부터 집사람은 다이어트 목적으로 밤 8시 ~ 9시경에 동네 아주머니와 시내를 가로질러 천지연 등에 자주 다녀왔었는데 밤에 비슷한 광경을 몇 번 봤었다는 것이다.

그런데 아무도 어떻게 하지는 못하고 신고도 안하고 멀찌감치 구경만 하다가 지나쳐 버렸었다고 했다. 공무원은 뭐하냐며 사각지대라고 했다.

예전에 동사무소에 근무할 당시 청년회 담당을 했었는데 청년회에서는 주기적으로 야간 방범 활동을 전개했었다. 늦은 시간에 모여서 활동하는 게 쉽지 않았지만 꾸준히 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이참에 이런 방범 순찰활동을 더욱 체계적으로 전개했으면 좋겠다. 경찰과 행정이 지원하고 자발적으로 일반 시민들도 참여하게 해서 꾸준히 방범활동을 전개하면 밤에도 시민과 관광객이 안전하게 활보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