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제주도의회에 입성하려는 이들에게 ‘전과’는 필수과목(?)
제주도의회에 입성하려는 이들에게 ‘전과’는 필수과목(?)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5.18 16: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원·교육의원 후보 마감 결과 84명 가운데 41명…도로교통법 위반 등 다양

도의원이 되겠다는 후보 가운데 전과 경력을 지닌 이는 절반에 달했다. 사진은 제주도의회 전경.
오는 64일 치러지는 동시지방선거. 도지사와 교육감, 도의원 등을 뽑는다. 지난 16일 선거에 나설 이들이 후보 등록을 마치면서 이들에 대한 정보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통해 공개되고 있다.

이들 가운데 제주도와 과련된 각종 법안을 처리할 도의회 입성을 노리고 도전한 이들은 교육의원 후보를 포함해 모두 84명이다.
 
제주도의원이 중요한 이유는 행정을 견제하는 건 물론, 제주와 관련된 조례를 만들고 고치는 일을 하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그들은 법을 다루는 이들이다.
 
그렇다면 법을 다루는 그들은 과연 깨끗할까.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정보 포털 사이트에서 84명 후보들의 면면을 들여다본 결과 전과를 가진 이들은 절반에 해당하는 41명이나 됐다.
 
가장 많은 전과는 도로교통법 위반이다. 도로교통법 위반 건수는 23건이나 된다. 이들 가운데 상당수는 음주운전을 했다가 걸려든 경우이다.
 
폭력도 만만치 않다. 폭력 행위로 처벌을 받은 경우가 10건이나 됐다.
 
전과 기록이 가장 많은 이는 6건이나 되기도 했다.
 
도로교통법과 폭력 외의 전과로는 뭐가 있을까. 도박, 협박, 미성년자보호법 위반, 근로기준법 위반, 사문서 위조, 근로기준법 위반, 상해, 사기 등의 혐의로 처벌을 받은 이들이 도의원 후보로 등록을 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정보 포털 사이트는 후보자의 전과 외에도 후보자에 대한 기본정보, 재산·병역·납세·학력·공직선거경력 등을 자세히 볼 수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선거정보 포털 사이트. 빨간 원을 보면 후보자 정보가 있다. 후보자등록상황이나 후보자 찾기를 누르면 된다.
관련 내용을 보려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정보 포털 사이트(www.nec.go.kr/portal/main.do)에 접속을 한 뒤 후보자 정보란을 클릭하면 된다.
 
이 사이트의 ‘후보자 정보에서 후보자 등록상황을 누르면 후보자의 전체적인 상황을 볼 수 있으며, 후보자 개인에 대한 정보만을 알고 싶다면 후보자 찾기를 통해 후보자의 이름을 직접 쓰면 된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풍 2014-05-19 18:34:52
■★■▶ 온­라­인 카­지­노■★■▶ B­O­A­9­1.C­O­M ■★■
▶보기 힘든 기회 놓치지마세요
▶최고섹시 일본AV배우 딜러로 나와요.
▶사이트이벤트 참고하세요. ▶ B­O­A­9­1.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