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읍면동 현안 통합지원조례 제정하겠다”
“읍면동 현안 통합지원조례 제정하겠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5.1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문 후보, “주민숙원사업 지원 근거 없어 선심성 예산 둔갑” 지적

김천문 후보
제주특별자치도의원선거 제20선거구(송산․효돈․영천동)에 출마하는 새누리당 김천문 후보가 ‘읍면동 현안 통합 지원 조례’를 제정하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지난 15일 오전 서귀포시선관위에 후보자등록서류를 접수한 김천문 후보는 “세월호 참사로 인한 국민적 상처가 너무나 크고 그 아픔이 아물지 않은 상황이지만, 잠시 멈췄던 선거운동을 재개하면서 ‘조용한 선거운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그는 자신이 공약한 ‘읍면동 현안 통합 지원 조례’에 대해 “읍면동별 지역민원 및 주민숙원사업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이에 따른 예산 지원 근거가 없어 선심성 예산으로 둔갑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자체 편성된 예산을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하는 법적 근거와 협동조합,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등에 대한 지원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 △읍면동별 현안 통합 지원 기금 조성 및 담당부서 지정 △지역민원 및 주민숙원사업 예산 집행 타당성 분석 및 집행 근거 마련 △주민자치위원회 자체 예산 편성 사업 지원 등을 담을 것이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