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강충룡 “농가맞춤형 농업정책 발굴 추진”
강충룡 “농가맞춤형 농업정책 발굴 추진”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05.1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감류 적정 관리, 온수커튼 시설·전기온풍기 확대 지원”

 
제주도의원 제20선거구(서귀포시 송산.영천.효돈)에 출마하는 무소속 강충룡 예비후보(39)는 12일 “농가 맞춤형 농업정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강 예비후보는 정책브리핑을 통해 “지역주민 80% 이상이 농어민”이라며 “한중 FTA를 대비해 농가들이 잡감류 시설 재배 등을 통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지만 앞날에 대한 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강 예비후보는 “잡감류는 가격 등락이 반복되며 ‘운’에 의존해 온게 현실”이라며 “여기에 높은 시설 유지비용도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강 예비후보는“잡감류 생산정보 공유를 통한 적정생산량 파악과 관리, 하우스 유류비, 에너지 절감시설인 온수 커튼 시설과 전기온풍기를 확대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강 예비후보는 “시설재배보다 경쟁력이 약한 노지재배 농가를 위한 대책도 시급하다”며“감귤 가격 안정화를 위해 지역별 출하유통망을 특성화하고, 고품격밀감을 위한 방풍수 정리·지원 사업을 새롭게 추진하겠다”고 다짐했다.

강 예비후보는 현재 제주특별자치도 럭비협회장,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태권도협회 부회장, 제주노인복지타운 사외이사 등을 맡고 있고, 제주특별자치도 공수도협회 부회장, 효돈동연합청년회장 등을 지냈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