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원희룡, 아버지뻘 주민 폭행 언론 보도 해명하라”
“원희룡, 아버지뻘 주민 폭행 언론 보도 해명하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5.08 10:05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 원 후보 사법연수원 시절 언론보도 내용 관련 해명 요구

원희룡 후보의 사법연수원 시절 사건을 보도한 세계일보 기사.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이 새누리당의 원희룡 제주도지사 후보의 과거 행적을 들춰가며 공세에 나섰다.

원희룡 후보가 사법연수원 시절 노상방뇨를 하다 이를 나무라는 아버지뻘 어르신을 집단폭행, 파출소에 연행되자 ‘우리 사법연수원생들을 우습게 보느냐’면서 기물을 파손했다는 언론 보도 내용에 대한 해명을 요구하고 나선 것이다.

제주도당은 8일 보도자료를 통해 해당 언론보도 내용을 스크랩한 이미지를 첨부하면서 “언론에 보도된 사실대로라면 이는 가히 패륜적 범죄이자 특권의식에 사로잡힌 안하무인적인 오만으로 도지사 후보로서 가져야 할 기본적 도덕성마저 상실한 행위”라고 지적했다.

도당은 당시 사건을 보도한 세계일보 기사를 인용, 보도 내용에 대해 한 점 의혹 없이 구체적으로 해명해야 할 것이라고 공세를 이어갔다.

또 이와 관련해 오마이뉴스 기사에서 원 후보가 사법연수원생 시절 서울 ‘미아리 텍사스’에 갔다가 주민을 폭행하는 등의 이유로 폭력행위 등 처벌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된 사실 때문에 검사로 임용될 때 상당히 애를 먹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밝혔다면서 사법연수원생 시절 행적을 추가로 들춰내기도 했다.

도당은 이와 관련,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고 그것을 거론하는 것 자체가 흠집내기일 뿐이라고 할지 모른다”면서도 “그러나 이미 법조인으로서 본격적인 업(業)을 시작하는 공적 신분에서 저질러진 일이라는 점, 법조인의 경력이 바탕이 돼 정치인으로 성장했고, 제주지사 출마에까지 이르렀다는 점에서 이는 단순히 과거의 일 정도로 치부할 수 없는 사안”이라고 지적했다.

도당은 이어 “특히 어버이날인 오늘 어르신에 대한 패륜적 범죄에 대한 소명도 없이 표를 달라는 후안무치함으로 더 이상 도민을 기만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은 이에 앞서 지난 3월 원 후보가 모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선출직 당선을 고민했다면 서울시장 선거를 준비했을 것’이라고 한 부분을 언급하면서 “원 후보의 제주지사 출마는 제주의 비전을 스스로 준비한 결과가 아니라는 것을 반증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제주도당은 원 후보의 제주지사 출마에 대해 “자신의 정치적 입신을 위한 선택일 뿐 제주를 위한 진정성의 발로가 아니라는 강한 의문을 제기한다”면서 “그간 도민들 사이에서 회자되는 원 후보의 실체와 관련한 문제제기, 의혹 등을 수렴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검증노력에 나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사랑하는사람 2014-05-09 14:33:36
새정치연합 정신차리세요. 고작약점안 나오니 몆십년전얘기꺼내드냐. 웃기는군요.

바빴구나 2014-05-08 13:57:20
못 난 민주당 놈들.
선거에 가망성이 없으니, 제주를 안철수 지분으로 주고, 뒷말 안들을려고, 이런식으로 선거 하는 흉내를 내는구나. 그렇다고 그 차이가 뒤집어 지겠냐?

이제 슬슬 2014-05-08 12:01:36
이제 슬슬 원후보의 비리가 나오기 시작하네요. 그럼 그렇지, 그렇지 않고서야 어찌 아무런 정책도 비전도 없이 오로지 대중적 인기만을 가지고 도지사 후보로 나서겠습니까? 그런데, 그 대중적 인기가 대중적 오류로 남게 되었네요. 고향일 뿐인 제주를 깨끗이 정리하고 서울시민으로 살아가기를...

이런.호로ㅈㅅ 2014-05-08 10:48:19
이런 호로ㅈㅅ..법조인이 법을 무시하고 어른의 따끔한 충고를 폭력으로 일관하는자가 어찌 이곳 제주를 사랑하고 발전시킬런지..쯔쯔쯔.. 혹여나 지사가 되면 주위의 충고도 이처럼 무참히 폭행으로 일관할런지..나 도지사야 도지사가 우습게 보이냐? 이러면서 ...혹시 비방선거를 하게되면 이러한 허물들이 들어날까봐서 미리 포석을깔고 비방선거 하지말자 그런거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