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일도2동 갑 지역의 어르신을 위해 일하겠다”
“일도2동 갑 지역의 어르신을 위해 일하겠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5.0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호형 2선거구 예비후보, 경로당 운영비 현실화 방안 제시

박호형 예비후보.
제주도의회 제2선거구(제주시 일도2동 갑)에 출마하는 새정치민주연합 박호형 예비후보는 경로당 운영비 현실화를 제시했다.

박호형 예비후보는 일도2동 갑 지역인 경우 65세이상 노인인구의 비율이 다른 지역에 비해 상당히 높은 지역이라며 이들 어르신들의 경로당 이용은 노인인구 증가비율 만큼이나 날로 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그는 ·난방비를 비롯한 기본적인 유지 관리를 위한 운영비 지원은 현실에 맞게 이뤄져야 한다이를 위해선 행정 뿐 아니라 각계각층의 관심도 필요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박호형 예비후보는 경로당에서 진행할 수 있는 소일거리는 물론이고, 노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건강하고 생동감 넘치는 공간으로 경로당을 만들어나가는 방안도 강구돼야 한다. 이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박호형 예비후보는 구좌읍 월정리 출신으로, 구좌중앙초등학교, 김녕중학교, 오현고등학교(33)를 거쳐, 제주전문대학, 제주대학교 정치외고학과를 졸업했다. 제주전문대학 시절에는 총학생회장을 지냈다. 현재는 한국청소년지도자 제주연맹 회장, 나눔봉사단 부단장, 일도2동 적십자 봉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