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송창윤, “인조잔디 문제, 정책토론 제안”
송창윤, “인조잔디 문제, 정책토론 제안”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04.1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같은 지역구 출마 임문범·김희현 후보에게

 
제주특별자치도의원 선거 제3선거구(제주시 일도2동을)에 출마하는 무소속 송창윤 후보는 16일 학교 운동장 ‘인조잔디’를 포함한 친환경 학교 만들기와 관련, 일도2동을 지역구 임문범·김희현 후보에게 정책 토론회를 제안했다.

이날 송 후보는 “아이들의 학교 운동장 인조잔디의 유해성 문제는 심각하다”며 “지난 2013년 동광초 인조잔디에 대해 도 보건환경연구원이 실시한 유해성분 조사 결과를 보면, 인조잔디 바닥 1㎏에 납이 105.7㎎이 검출돼 안전기준 70㎎를 초과했고, 인조잔디의 고무분말이 아이들 머릿속까지 들어가 피부에 손상을 입히기도 하고, 고무냄새나 먼지가 아이 비염을 악화시키기도 한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이어 송 후보는“유해성 논란도 문제지만 운동장을 주기적으로 교체하거나 폐기하는데 비용이 어마어마하게 든다”며 “엄청난 비용을 들여가면서 아이들의 건강에 해로운 인조잔디 운동장을 깔 필요가 있느냐”고 주장했다.

또 송 후보는 “현재 동광초등학교 운동장 인조잔디는 교체됐지만, 다른 학교의 운동장과 전반적인 친환경 학교 시설 만들기에 대한 노력이 시급한 시점”이라며 “일도2동에 출마하는 도의원 후보들부터라도 아이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한편 송 후보는 동광초 학부모와 일도 2동 주민 등 4700여명에게 인조잔디 운동장 교체를 요구하는 서명을 받아 교육청에 제출하기도 해, 인조잔디 교체를 이뤄낸 바 있다는 것이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