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고승완, “공무원의 농민사기피해, 제주도정이 책임져라”
고승완, “공무원의 농민사기피해, 제주도정이 책임져라”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04.0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민피해 전수조사·전액 배상, 사기 친 공무원에 구상권 청구를”

 
고승완 통합진보당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예비후보는 8일“제주도정은 지금 즉시 공무원의 의한 농민사기피해를 전수조사하고 전액 배상하고, 사기 친 공무원에 대해 구상권을 청구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고 예비후보는 성명을 통해“ 제주도 농업기술원 공무원이 농민들을 상대로 사기행각을 벌이다 적발, 구속돼 지역사회에 충격을 주고 있다”며“현재까지 밝혀진 피해금액만 16억 원을 웃돌고 있으며 피해 사례가 더해지고 있어 심각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고 예비후보는“전 재산을 사기당하고 빚까지 지게 된 농민들은 망연자실하고 있으나 제주도정은 공무원 개인의 일탈로 치부할 뿐 아직까지도 피해농민에 대한 보상계획을 발표하지 않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고 예비후보는 “사기당한 농민에게 잘못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제주도정을 믿은 것 밖에 없고, 제주도정이 책임지고 피해보상에 나서야 한다”며“ 공무원의 복무행위·공무행위에 대한 최종 책임이 공무원 개인이 아니라 기관에 있기 때문이고, 제주도정은 공무원사기사건의 당사자”라고 강조했다.

또 고 예비후보는“며“우근민도지사는 피눈물 흘리는 농민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가”하고 반문하며“도민이 피눈물 흘리는데 제주도정이 손 놓고 있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