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고희범,“상습침수지역 개선 앞당길 것”
고희범,“상습침수지역 개선 앞당길 것”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03.1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고희범 도지사 예비후보는 11일 오전 제주시 구좌읍 송당 지역 등을 찾아 상습침수지역 개선방안과 물관리 정책에 대한 의견을 피력했다.

이날 고 예비후보는 “그동안 행정차원의 노력으로 상습침수지역에 대한 개선 사업들이 이뤄지고 있다”며 “상습침수지역 개선 등 재해예방사업을 확대해 수해 등으로 인한 걱정 없이 농업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또 고 예비후보는“해마다 1000억 원 가까이 투입되는 재해예방사업의 지방비 부담이 늘어나고 있어 개선이 필요한 만큼 다른 광역자치단체와 공동으로 정부 부담비율을 늘리도록 노력하겠다”고 표명했다.

이와 함께 고 예비후보는“하천정비사업은 도로공사가 아닌 만큼 기존 자연생태를 심각하게 왜곡하는 사업은 지양하고 생태친환적인 방식으로 전환할 필요도 있다”고 강조했다.

고 예비후보는 특히 “제주의 중요한 공적자원인 수자원 관리를 좀 더 체계적으로 할 필요가 있다”며 “수질환경 기초사조사 연구, 총량관리 기본계획 등을 다룰 수 있는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통합적인 물관리센터를 설치해 물자원관리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