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도, 캐나다산 우수 씨돼지 도입
제주도, 캐나다산 우수 씨돼지 도입
  • 이경헌 인턴기자
  • 승인 2006.08.20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11월초 입식 예정, 국내외 경쟁력 확보 주력

제주도축산진흥원은 우수한 능력의 씨돼지를 체계적으로 개량하고 생산.공급하기 위해 캐나다산 씨돼지 50마리(암15, 수35)를 18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캐나다 현지에서 축산진흥원 관계공무원이 선발 및 검수를 거쳐 오는 11월에 도입할 에정이다.

국제적으로 씨돼지 능력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캐나다에서 선발돼 도입할 씨돼지는 오는 10월에 캐나다에서 항공기를 이용해 제주에 도착한 후 국립수의과학검역원 제주지원 용강계류장에서 국내검역을 마치고 오는 11월초 축산진흥원에 입식할 예정이다.

제주도축산진흥원는 앞으로도 유전적 능력이 뛰어난 외국산 씨돼지를 도입해 기존 종돈의 10%수준을 혈액갱신하므로서 계획교배에 의한 근친피해를 억제하고 사전에 차단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주도축산진흥원은 제주지역 실정에 알맞은 제주형씨돼지(HACCP-FCG)를 생산.공급하는 한편 제주도내 양돈농가에 번식씨돼지 개량 및 사양관리 기술을 널리 보급해 제주 양돈산업의 국내외 경쟁력을 확보하고 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