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한국뷰티고 '2013 행복학교 박람회' 참가
한국뷰티고 '2013 행복학교 박람회' 참가
  • 조승균 시민기자
  • 승인 2013.09.2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뷰티고등학교(제주특별자치도 한경면 소재, 교장 홍순열, 이하 한국뷰티고)가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2013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 참가학교로 선정됐다.

한국뷰티고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2박3일간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는 박람회에 참가하게 된다.

‘2013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는 교육부가 주최하며 서울특별시교육청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해 전국 201개 학교가 참여하는 행사로, 제주는 9개 학교가 참가하게 됐다.

이번 박람회는 학교 교육활동 전시, 정책관 및 체험관, 학교별 체험무대, 공연, 정책설명회 및 세미나 등으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뷰티고등학교는 토탈뷰티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하는 특성화고등학교로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로 이루어지는 뷰티 전 분야를 교육하고 있다.

한국뷰티고는 1·3세대 공감프로그램(뷰티봉사활동)으로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직업예절교육을 강화해 서비스 마인드를 높이는 등 특화된 맞춤형 뷰티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 글로벌 뷰티 마인드를 갖춘 전문가를 육성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한국뷰티고는 ‘취업기능강화 특성화고 육성사업 정책연구학교’와 ‘제주형 자율학교’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맞춤형 산학협력 프로그램과 직무능력 및 현장 적응력 신장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직접 추진하고 있다. 미용 관련 업체와의 산학협약(현재 50개 산업체)을 체결해 산업체 기술인력 초빙 특강을 강화하고 있으며, 동·하계 방학 3~4주간 국내외 산업체 단계별 현장 체험 및 현장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교 자체 취업설명회 및 취업박람회, 창업교육 및 직장 예절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소질과 재능을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모든 교육가족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한국뷰티고는 취업률에 있어도 정부가 제시한 특성화고 졸업생의 목표 취업률 45%를 지속적으로 상회하고 있는데, 2013년 졸업생 72%의 취업률을 목표로 지속적인 교육활동을 해 나가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완성한 전공 작품 중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작품을 전시한다. 또한 학교의 다양하고 특색 있는 교육활동 소식지인 수월메아리와 각종 교육활동 자료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 동안 한국뷰티고등학교는 특색 사업과 교육과정, 성과물 등 학교 교육활동 전반에 대해 홍보하게 된다.

또한 박람회 관람객이 뷰티 분야를 체험할 수 있도록 우리학교 학생들이 직접 컬러타투와 네일아트 체험행사를 진행함으로써 보여주는 박람회가 아닌 관람객과 함께 호흡하고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박람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홍순열 한국뷰티고 교장은 "‘2013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 를 통하여 우리학교의 다양하고 특색 있는 교육활동을 알리고, 새로운 도약과 비상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등, 한국뷰티고등학교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