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대흘초 최남진·오정철 교사 전국과학전람회 ‘최우수’
대흘초 최남진·오정철 교사 전국과학전람회 ‘최우수’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3.09.06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남진·오정철 교사(이상 대흘초등학교)가 제59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미래창조과학부과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이 주관한 이번 전국과학전람회는 지난 820일 개최된 가운데 최남진·오정철 교사는 프로폴리스가 꿀벌의 생육에 미치는 영향과 경제성 분석이라는 연구주제로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밖에도 학생부에서 대기고 2학년 송진호·양성춘·한혜성 학생(지도교사 김장환)제주산 쑥뿌리 추출물의 지혈제에 관한 생리활성 탐구로 특상을, 남녕고 2학년 김태환·김현경·허재영 학생(지도교사 이종문)제주 화산 암반수 중 바나듐의 용출환경 연구로 역시 특상을, 제주과학고 2학년 강태엽·문창재·진승우 학생(지도교사 강건철)유전율 측정을 통한 전해질용액의 특성연구 및 활용방안 탐구주제로 특상을 각각 받았다.

교원부는 김녕초등학교 김병석 교사가 제주산 톳의 형태변이에 대한 연구로 특상을, 물메초등학교 이창언 교사와 신례초등학교 고영준 교사가 지의류(Lichens)flora를 통한 제주도 도심지역의 대기환경 평가라는 연구주제로 각각 특상 수상자가 됐다.

제주에서는 올해 대회에 모두 11작품을 올렸으며, 이 가운데 최우수상 1개 작품과 특상 5개 작품, 우수상 5개 작품 등의 수확을 올렸다.

또한 학생작품을 지도한 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학생지도논문연구대회에서는 제주과학고 강건철 교사가 우수상(전국 2등급)을 수상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