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제주대 강태훈씨, 국제학술대회서 최우수논문상
제주대 강태훈씨, 국제학술대회서 최우수논문상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3.07.2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GST2013 국제학술대회서 ‘스마트 홈’ 분야 발표
  제주대 강태훈씨

제주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박사과정인 강태훈씨가 최근 중국 청도에서 열린 ‘AGST2013 국제학술대회에서 Smart Home분야 최우수논문상인 ‘Best Paper Award’를 수상했다.

강태훈씨가 이번 학술대회에서 발표한 논문은 ‘A study on the antecedents of acquaintance recommended action from a mobile SNG: Based on the TAM model’이다. 이 논문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애니팡과 같은 모바일 소셜네트워크 게임에서 나타나는 지인(知人) 추천행동에 대한 선행요인 관련 연구이다.

연구진들은 IT부문에서 폭넓게 연구돼온 기술수용모형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모바일 소셜네트워크 게임을 접목하고 사용자들을 자사의 영업사원화시키는 기제에 대해 연구를 수행했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한국산학기술학회가 주최했으며 녹색 및 스마트 기술에 대한 학계 및 산업계의 전문가의 다각적 논의들이 펼쳐졌다. 이번 대회엔 모두 126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