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부처님오신날에 미술체험은 어떤가요”
“부처님오신날에 미술체험은 어떤가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3.05.1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문화예술센터 아이아트, 작가 참여 미술축제 개최
17일 각종 어린이 미술체험 활동 및 예술장터 등도 마련

 
작가들은 대체 어떤 생각으로 미술작품을 생산해낼까. 그들의 창작을 곁에서 보고,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어린이문화예술센터 아이아트(대표 김영민)는 오는 17일 센터내 공방에서 작가와 함께하는 5월의 체험 미술축제를 연다.

이날 미술축제는 어린이의 동심을 자극, 어린이들로 하여금 창작 의욕을 끌어내게 된다. 아울러 어린이들은 작가들과 함께 미술축제에 동참함으로써 작가들의 세상도 엿보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날 미술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무료체험으로 그림그리기, 말랑말랑 흙놀이, 나무모양 꾸미기, 나무톱질과 망치질 배우기 등이 있다. 또한 작가와 함께하는 미술체험으로 도자기, 목공, 압화공예, 칠보공예, 한국화 등 5개의 코너가 있다. 코너별 체험비는 재료비를 포함해 1만원이다.

참여 작가로는 목공의 김영민, 압화공예 홍지수, 한국화 양정임, 도자기 진주아, 칠보공예엔 고난영 작가 등이다.

이날 행사는 또 참여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예술장터와 달리도서관의 책놀이터도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문의는 758-0318 또는 010-9621-0318.

한편 어린이문화예술센터 아이아트는 비영리단체로, 제주도교육청 전통문화인성교육센터로 지정돼 제주지역 초중학교를 비롯해 재활원 등에서 미술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