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가족참여 토요일 농촌체험 프로그램’운영
‘가족참여 토요일 농촌체험 프로그램’운영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3.04.1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소비자 체험행사가 토요일을 이용한 가족 동반행사가 마련된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순)은  테마마을, 교육농장, 농가수제품생산사업장 등과 연계해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6월까지 3차례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체험프로그램은 농촌관광분야(테마마을, 교육농장)와 가공분야를 연계, 운영할 방침이다.

5월 이후에 실시할 2차례 프로그램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단위 행사로 추진하기로 했다.

1차례마다 40명을 대상으로 와인 만들기, 발효음식과 콩 음식체험, 천연염색, 치즈 만들기, 나비의 한해살이 관찰 등 도내 체험농장 9군데를 장르별로 선별해 체험하게 된다.

4월 20일엔 감귤, 키위, 복분자 등 제주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이용해 와인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경면 저지리에 위치한 와인 체험장은 지난 2012년 농업기술원에서 자부담을 포함해 사업비 5000만원을 지원해 운영하는 교육농장이다. 도내에선 유일한 와인 체험을 하고 있다.

농업기술원은 1, 2회 땐 공설운동장에서, 3회 땐 농업기술원에서 출발하는 대형 버스를 운영, 참여자의 편의를 제공하지만 체험에 들어가는 재료비의 일부 비용은 참여자가 부담하도록 할 계획이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