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숨진 부사관, 사망직전 상관에 훈계..그러나 가혹행위는 없다"
"숨진 부사관, 사망직전 상관에 훈계..그러나 가혹행위는 없다"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2.10.2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제주방어사령부 소속 부사관이 변사체로 발견된 것과 관련, 사망직전 해당 부사관이 상급자로부터 훈계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23일 오전 11시께 제주시 소재 병무천 다리 밑에서 제방사 소속 부사관 A씨(23)숨진채 발견 돼 수사를 진행한 군 당국은 "당시 훈계를 받은 것은 사실이지만 일부에서 제기하고 있는 폭행 등 가혹행위는 없었다. 당시 훈계도 통상적으로 벌어지는 수준 정도"고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군 감찰에서 1차 조사를 한 결과 구타는 없다. 자신도 대위인데 지금껏 누구에게 폭행을 당하거나 폭행을 해 본적이 없다. 특히 A씨는 단기 하사이기 때문에 구타가 있다면, 바로 신고하거나 곧바로 전역한다. 군에 남아있을 이유가 없다"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A씨는 상급자로부터 훈계를 받은 지난 19일 금요일 업무를 마친 뒤 휴대전화를 통해 자살을 암시하는 문자 메시지를 선임들에게 남겼다.

이에 군 당국은 이같은 사실을 A씨의 가족들에게 알리고, 수색작업을 벌였지만 찾지 못했다.

결국 A씨는 문자를 발송한 4일 이후인 제주시 병무천 다리 밑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의혹은 이를 발견한 신고자는 병무천과 도보로 1시간 가량 걸리는 제주시내의 한 공중전화로 신고했다는 점과 시신이 발견된 곳이 발견된 장소가 쉽게 찾을 수 없는 곳인 점이다.

현재까지 누가 신고했는지 밝혀지지 않고 있다.

이에 군 관계자는 "현재 경찰과 공조해 신고자를 찾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A씨의 사망원인은 검안으로 볼 때 머리 출혈이다. 그러나 검시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유족들과 상의해 조만간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인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