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8:24 (금)
공무원 선거개입, 관련자 7명 금주 기소 여부 결정
공무원 선거개입, 관련자 7명 금주 기소 여부 결정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7.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검. 공무원 개입 건 수사 마무리 후 김태환 당선자 소환 결정

5.31 지방선거 공무원 선거개입 의혹 사건과 관련 전.현직 공무원 7명에 대한 기소 여부가 금주중 결정될 것으로 보이면서 도민사회의 촉각이 곤두서고 있다.

이와 함께 김태환 제주특별자치도지사의 소환 여부 및 재 소환시 신분은 늦어도 다음주 초께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제주지방검찰청 황인정 차장검사는 3일 이 사건과 관련 기자간담회를 갖고 "오늘 TV 토론회와 관련한 전.현직 공무원 2명을 소환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며 "이날까지 소환된 공무원 7명 외에 추가로 소환되는 공무원은 없을 것이다"고 말했다.

황 차장검사는이어 "공무원 선거개입 사건 수사는 금주중 마무리 하겠지만 추가로 민간인 1~2명을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조사를 벌일 것"이라며 "조사를 벌일 민간인은 선거에 관여했던 사람들로 보강조사를 위해 하는 것이지 피의자 신분은 아니다"고 말했다.

황 차장검사는 이와 함께 "금주 중 이들 전.현직 공무원 7명에 대한 기소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면서도 "김태환 도지사의 조사가 마무리 되면 일괄 처리 하겠다"는 방침을 거듭 밝혔다.

공무원들에 대한 정확한 혐의내용을 말해 달라는 질문에 황 차장검사는 "앞서 밝힌 선거기획 부분외에 일부 공무원은 줄서기도 있었다"면서도 신분은 밝히지는 않았다.

수사가 너무 장기화 되는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 황 차장검사는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가는 심정으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신중에 신중을 기하고 수사를 벌이고 있는 만큼 이해해 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