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우근민 도지사는 공사중단 명령을 내려라”
“우근민 도지사는 공사중단 명령을 내려라”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2.04.2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동대책위원회, 24일 성명 통해 제주도정 압박

제주해군기지 공사 중단 및 평화적 해결을 위한 제주특별자치도 읍동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원회)24일 성명을 통해 도정이 제주해군기지 공사중단 명령을 내릴 것을 촉구했다.

대책위원회는 성명에서 어제(23) 저녁에는 수백명의 제주도민들이 도청 앞에 모여 우근민 도지사의 공사중단 명령을 촉구했다. 제주해군기지 공사중단은 대다수의 도민의 뜻이다. 그럼에도 정부와 해군이 공사를 계속 강행한다면 도지사가 도민의 뜻을 받들어 공사중단 명령을 내리는 것이 마땅하다며 우근민 지사를 압박했다.

대책위원회는 또 우근민 지사는 공사중지 명령이 부당하다는 법제처의 의견을 내놓았으나 우리는 이에 의문을 제기한다도지사는 항만 설계에 법상 의무사항으로 규정된 정박지를 누락하고 항로조차 개설하지 않은 부분을 전혀 문제 삼지 않고 있다. 우리는 그 이유가 궁금하다고 재차 우근민 지사를 겨냥했다.

대책위원회는 우근민 지사는 법제처의 의견을 핑계삼아 비굴한 처신을 하지 않을까 우려가 크다우근민 지사가 비굴하게 꼬리를 내린다면 도민들은 도지사를 비웃을 것이다. 우근민 지사 역시 김태환 도지사의 전철을 밝게 된다고 경고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