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8:24 (금)
이경수 예비후보, "낭비된 세금 지사와 국회의원들이 배상하라"
이경수 예비후보, "낭비된 세금 지사와 국회의원들이 배상하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2.14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수 예비후보
통합진보당 이경수 예비후보(제주시 갑)는 14일 논평을 내고 우근민 지사와 지역 국회의원들에게 낭비된 세금을 공동 책임지고 배상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이경수 예비후보는 논평에서 “제주도는 이제 해군기지와 7대경관처럼 국제자유도시라는 허황된 논리가 아니라 진정한 지방자치와 민주주의를 위해 어떤 정치를 선택해야 하는지 선택의 기로에 놓여 있다”며 “하지만 평화의 땅 제주에서 온갖 불법과 폭행을 일삼으며 강정주민을 고통으로 몰아넣고 있는 해군과 삼성, 대림에겐 입도 벙긋 못하며 숨죽이는 도지사가 제주도민들에겐 논의를 중단하라고 겁박주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경수 후보는 “1억7000만통이 넘는 전화를 행정전화로 지속적으로 사용했다는 것은 우근민 도정이 세금으로 비용을 처리하겠다는 계산이었고 얼마의 전화요금이 나오리라는 것도 충분히 예측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며 “따라서 예측할 수 없는 예산 외의 지출에 사용하는 예비비로 전화요금을 충당한 것은 명백한 권력남용이며 이는 엄밀히 따진다면 업무상배임죄에 해당되는 것으로도 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이어 “만약 우근민 도정이 처음부터 수백억이 넘는 도민의 혈세를 지불해야만 7대 불가사의라는 어리석은 타이틀을 딸 수 있다고 했다면 도민들이 인정했을까”라고 반문하고 “무엇보다 우근민 도지사와 부지사, 관광공사 등 핵심 관련 공무원들은 57만 제주도민과 현장에서 갖은 고충을 다 책임지고 있는 제주도의 모든 일선 공무원들에게 엎드리고 사죄하는 것이 먼저다”라고 지적했다.

“하루에도 수백 통씩 책임량을 정해 보고토록 하며 고유의 업무까지 돌보지 못하도록 하여 결국 공무원에 대한 신뢰를 땅에 떨어뜨리고 명예를 훼손한 책임은 전적으로 우매한 지시를 내린 상급자들이 져야 한다”는 것이다.

또 도의회에 대해서는 “우근민 도정의 불법부당한 예비비 지출에 대해 즉각 부동의 결정을 신속히 결정하고 부당하게 집행된 세금 낭비에 대해 우근민도정이 어떻게 책임질 것인가를 물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와 함께 “7대경관 이벤트를 칭찬하며 형편없는 우근민 도정을 비호하고 있는 강창일 의원을 비롯한 지역 현역 국회의원들도 이제 그 침묵의 동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국민의 세금을 수백억이나 낭비하면서도 당당히 감사에 임하겠다는 도지사의 뻔뻔함은 특별자치도가 만든 제왕적 도지사의 권력이 어디까지 왔는지 보여주는 블랙코미디”라고 꼬집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