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CNNgo 선정 '아름다운 50곳' 일출봉 등 5곳 선정
CNNgo 선정 '아름다운 50곳' 일출봉 등 5곳 선정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1.1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섭지코지, 우도, 협재해수욕장, 한라산...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웃 50곳'

'한국에서 가봐야할 아름다운 50곳'을 소개하고 있는 CNNgo 사이트 캡처 화면.

미국의 뉴스 전문 채널 CNN이 운영하는 CNNgo가 선정한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 중에 성산일출봉 등 제주도내 5곳이 뽑혔다.

특히, 성산일출봉은 세계자연유산 지구이자 다양한 희귀종 서식지일 뿐 아니라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곳’ 중 첫 번째 순서로 소개됐다.

성산일출봉 외에도 섭지코지, 우도, 협재해수욕장, 한라산이 ‘아름다운 50곳’ 안에 뽑히면서 한국 면적의 1.9% 밖에 안 되는 제주도의 경관지 중 5곳이 소개됐다.

섭지코지는 한류드라마의 시초 ‘올인’을 포함해 많은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유명하다고 소개됐고 우도는 제주도에서 15분 정도 떨어진 곳으로, 해변가를 따라 하이킹하거나, 스쿠터를 탈 수 있고 잠수함여행과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다고 소개됐다.

또 협재해수욕장은 얕은 수심으로 가족끼리 같이 해수욕을 즐기기 완벽하고, 바닷가 근처에서 캠핑하기에 좋다는 내용이, 한라산은 나뭇가지 위에 덮여 있는 눈송이와 같은 동화 속에 나올 만한 경관이 매년 1월말에서 2월초에 열리는 태백 눈꽃 축제에 영감을 주고 있다고 소개됐다.

한편, CNNgo는 미국의 뉴스 전문 채널 CNN이 운영하는 사이트로 '지역을 보고, 세계를 경험한다(Local Insights, Global Experiences)'를 모토로 지난 2009년 출범해 서울, 도쿄, 상하이, 시드니 등 아시아 8개국의 여행과 라이프스타일, 연예 등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있는 웹진 형식의 사이트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