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도선관위, 투표참여를 위한 이벤트 개최
제주도선관위, 투표참여를 위한 이벤트 개최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5.22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호원)는 오는 5월 31일 실시되는 제4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도민들의 투표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모범유권자 찾기 이벤트와 모범유권자 시상 이벤트를 개최 한다고 22일 밝혔다.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모범유권자 찾기 이벤트는 정치포탈사이트(http://epol.empas.com)를 통해 5월 31일까지 우리 지역 후보자나 투표소를 확인만 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총 1118명을 추첨해 드럼세탁기 등을 시상하게 된다.

모범유권자 시상 이벤트는 5개 분야를 신청 받아 시상하는 이벤트로써, 개인상에는 최고령자상과 최연소자상이 있고, 가족상에는 최다가족상과 3대 이상 전가족 투표참여 세대 중 평균연령 최고령가족상, 그리고 평균연령 최연소가족상이 있다.

선거일 후 신청인의 실제 투표참여 여부를 확인하여 선정하며, 도위원회와 4개의 시.군위원회에서 각각 선정하여 시상하게 된다.

모범유권자 시상 이벤트의 신청은 6월 3일까지 정치포탈사이트(http://epol.empas.com)에 접속하여 시상분야별로 신청하면 되고, 최고령자상은 가족 또는 친지 등이 대리로 신청이 가능하다.

각 분야별로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20만원 상당의 상품권, 홍보대사(장나라.비) 친필싸인 DVD가 주어지며, 최고령자상 수상자를 추천한 추천인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시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