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서귀포시 각급 기관장 심폐소생술 체험활동
서귀포시 각급 기관장 심폐소생술 체험활동
  • 오진욱 시민기자
  • 승인 2011.12.14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후 서귀포시장을 비롯한 서귀포시 19개 기관장들이 심폐소생술 보급을 위한 심폐소생술 체험 행사에 참가했다.

이날 행사는 119 심폐소생술 퍼레이드 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12일 서귀포소방서에서 개최됐고, 심정지 환자 발생시 4분안에 적절한 응급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심폐소생술을 주요기관장들이 직접 체험해 각 기관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시민들의 보급 확산을 위해 실시됐다.

변수남 서귀포소방서장은 “주변에 심장이 멈춘 환자가 발생했을 때 응급처치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는 사람일지라도 기본 인명구조술만 시행해도 생존률을 높일 수 있다”며 각 기관에서 체험 행사를 갖는 등 보급운동에 나선다면 심폐소생술 보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고창후 서귀포시장도 “제주가 7대 자연 경관으로 선정돼 많은 관광객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서귀포시민 모두가 심폐소생술을 익혀 위급한 상황에 처한 가족이나 관광객들의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보급운동이 필요하다”며 심폐소생술 보급에 기관장들이 적극적으로 나설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겨울철 안전관리 대책 추진 및 연말 연시 따뜻한 서귀포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 등이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