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 스파 산업 국제적 수준 도약 계기 마련
제주 스파 산업 국제적 수준 도약 계기 마련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1.12.0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TP-발리스파&웰니스협회, 지난 2일 업무협약 체결

 
제주 스파 산업이 국제적 수준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제주테크노파크는 지난 2일 더호텔제주에서 국내외 스파 전문가들이 참가한 가운데 제주 스파산업 발전 전략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 제주지역의 스파 산업 경쟁력을 진단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제주테크노파크 생물종다양성연구소와 제주대 물산업인재양성센터가 발리스파&웰니스협회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는 등 스파산업 분야의 국제적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이날 발리스파&웰니스협회 룰루 윗자자 회장은 기조강연을 통해 제주도는 오염되지 않은 천연의 자연환경과 독특한 문화 전통을 가지고 있다. 스파 및 웰니스 산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하는 데 최적의 요건을 갖춘 셈이다스파 산업의 성장을 유인하기 위해서는 법과 제도의 틀이 미래지향적으로 바뀌고, 글로벌 시장의 동향을 주시하면서 보다 실천적인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주테크노파크는 이날 발리스파&웰니스협회와의 업무협약이 제주지역 스파산업을 단기간에 국제적 수준으로 도약시키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제주테크노파크는 이번 업무협력으로 제주도와 발리섬 지역의 스파산업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국제수준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한편 발리스파&웰니스협회(www.balispawellness-association.org)는 지난 2005년 인도네시아 발리섬을 중심으로 창립, 현재 114개 사업체가 참여하고 있는 발리지역 스파산업의 대표 조직이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