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 능력발전대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 능력발전대회' 개최
  • 고기봉 시민기자
  • 승인 2011.11.1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철수 본부장님의 격려사
제주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 연합회(회장 김종희, 박영자)가 주최한 2011년도 재난현장 대응능력배양을 위한 '제주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 능력발전대회'가 지난 18일 제주시 조천체육관에서 열렸다.

대원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소방 능력발전대회와 체력단련 및 화재진압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열린 축제에는 강철수 본부장, 강기봉 제주소방서장, 변수남 서귀포소방서장, 조성종 동부소방서장, 이성종 서부소방서장, 의용소방대원 등 8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강철수 본부장은 격려사를 통해 "화재현장을 비롯한 각종재난현장 및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를 실천하는 의용소방대원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기술경연대회를 통해 화재진압능력을 향상시키고, 대원간의 화합과 친목을 바탕으로 회원 가족들 간의 화합에도 밑거름이 돼 더욱 발전하는 의용소방대가 될 것"을 당부했다.

김종희 제주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이번 경연을 통하여 재난 대응 능력 향상과 아울러 화합의 장이 됐다”고 자평하며 제주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가 소방서비스의 향상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다짐했다.

동부와 서부의 배구 경기
이날 열린 능력발전대회에서는 수관연장 방수자세, 개인소방장비를 착용해 장비 장착 릴레이 종목과, 단체 줄넘기경기가 펼쳐졌다.

또한 대원들이 현장에서 화재진압을 위한 소방호스 끌기 종목에서도 각자의 기량을 겨뤘다. 각 의용소방대별로 4개 팀을 나누어 배구, 공이어 받기, 경품추첨 등 종목별로 기량을 뽐내며 대원들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 참가자들은 자신의 생명을 담보한 가운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소방기술을 습득했다.

아울러 경연대회를 통해 회원들은 지역 화재 및 각종 재난 예찰 방재, 동절기 화재 예방 등 풍수해에 대비해 신속 대처할 수 있는 기량을 단련하는 데 최선을 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