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제주시 '맞춤형 서민금융 상담 및 강연회' 개최
제주시 '맞춤형 서민금융 상담 및 강연회' 개최
  • 유태복 시민기자
  • 승인 2011.11.10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병립 제주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주시(시장 김병립)는 9일  오후 2시 제주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도서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민금융 상담 및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금융상당 내용과 참여한 담당기관을 보면 ▲서민금융지원제도 및 사금융 피해 상담(금융감독원), ▲개인워크아웃 및 프리워크아웃 등(신용회복위원회), ▲새희망홀씨대출 등(제주은행), ▲재무 설계 및 연금관련 상담 등(국민연금공단), ▲햇살론 및 각종 특례보증 등(신용보증재단중앙회), ▲개인회생 및 파산 등(대한법률구조공단)이 참여하여 상담했으며,

또 ▲새희망홀씨대출 등(우리은행), ▲햇살론 등(농협중앙회), ▲미소금융 등(미소금융중앙재단), ▲환승론 및 본인에게 맞는 대출상담 등(한국이지론), ▲바꿔드림론<고금리 ⤍ 저금리> 등(한국자산관리공사), ▲새희망홀씨대출 등(국민은행) 등 12개 기관이 상담에 참여 했다.

이번 행사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 및 중ㆍ소 영세상공인 등 금융소외 계층을 위해 정부ㆍ공공기관 및 민간기구 등이 시행중인 각종 서민금융지원제도의 대표적인 내용을 소개하여 동 제도이용에 도움이 되기 위한 행사라고 금융감독원은 밝혔다.

한편 김병립 제주시장은 “제주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서민금융 강연과 상담으로 서민경제의 어려움을 해결되길 바랍니다.” 며 “금융 상당을 통해 불이익을 당하는 않았으면 합니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 금융전문가로 부터 금융상담을 받고 있다.
▲ 서민금융 등 강의를 듣고 있는 시민들
 
▲ 금융강의에 앞서 '제주 7대자연경관 투표하기'를 먼저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