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김병립 후보 "보육정책과 신설 추진"
김병립 후보 "보육정책과 신설 추진"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5.1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제8선거구(제주시 화북동)에서 출마하는 열린우리당의 김병립 후보가 16일 "보육정책과 신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병립 후보는 이날 정책브리핑을 통해 "임신.출산으로 인한 취업 여성의 육아지원으로 여성의 고용과 출산을 함께 높이는데 중점을 둬 아동과 여성 그리고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김 후보는 "보육시설 확충 및 서비스 다양화,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 보육료 지원확대 등 급증하는 보육업무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여성의 사회.경제활동 참여를 효율적으로 도와주는 보육지원 인프라 구축을 위해 조례개정으로 보육업무만을 전담토록 하는 보건복지여성국내에 보육정책과 신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보육전담 행정조직 및 인력확충으로 효율적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휴일.야간.시간제 등 보육서비스 확충으로 다양한 맞춤식 보육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로 인해 "보육재원투자의 효율성 극대화 및 보육서비스 이용 기회, 보육비용 지원확대로 보육의 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며 "또 영유아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육성하고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과 시설관리를 강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