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선관위, 새마을금고 임원선거도 위탁관리
선관위, 새마을금고 임원선거도 위탁관리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1.09.0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새마을금고 임원선거 위탁관리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이사장 등 새마을금고 임원선거도 위탁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선거관리위원회가 관리하게 된다.

이는 지난 3월 8일 새마을금고 임원선거를 해당 구․시․군 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할 수 있도록 관련 법률이 개정된 데 따른 것이다.

위탁관리제도 시행으로 인해 제주특별자치도 관내의 44개 지역 새마을금고가 이사장․부이사장․이사․감사 등 임원선거를 위탁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관할 시선거관리위원회와 위탁협의를 통해 임기만료일 전 180일까지 위탁서를 제출하고, 선관위는 선거일 등의 공고 및 후보자등록과 선거운동관리, 투표․개표와 당선인 결정 등의 절차로 위탁사무를 처리하게 된다.

이미 선관위는 국립대학총장 후보자 추천선거, 농․수․축협 및 산림조합장선거, 주택재개발․재건축사업조합 등 정비사업조합 임원선거와 설립추진위원회 위원선거, 아파트 등 공동주택임원선거 등 각종 생활주변 선거를 관리하고 있다.

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새마을금고 임원선거도 그 동안의 선거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공정한 관리와 엄격한 감시․단속활동을 펼쳐 깨끗한 선거문화를 이룰 것"이라고 했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