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국책사업 반대 엄벌' 공안당국 대책회의, 2년만에 개최
'국책사업 반대 엄벌' 공안당국 대책회의, 2년만에 개최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1.08.26 12: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해군기지 주제, 대검.경찰.국정원 실무기관 대거 참석

공안당국이 제주해군기지 강정마을 사태와 관련, 대책회의를 열고 대응책을 논의한다.

대검찰청은 26일 오후 3시 대검찰청에서 경찰, 국정원 등 공안당국 관계자들이 참석해 강정마을 사태에 논의할 방침이다.

경찰, 국정원 등 실무기관이 모두 참여하는 공안대책협의회는 2009년 7월 쌍용자동차 노조 평택공장 점거사태 이후 2년만이다.

공안당국은 '최근 늘고 있는 불법 집단행동'이지만 열린 대책회의지만, 주제는 '제주해군기지 강정 사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공안당국은 국책사업인 해군기지 건설사업을 방해한 이번 사태를 도를 넘어선 것으로 보고 법에 따라 엄정히 대처하겠다는 방침이다.

조현오 경찰청장도 해군기지 사태에 강경히 대응하지 못했다며 서귀포서장을 취임 두달도 채 안된 시점에서 전격 경질하는 등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 서귀포서장을 교체하면서 해군기지 시위에 강경히 대응라는 주문이다. 

한편, 지난 25일 해군기지 공사를 저지한 강동균 강정마을회장 등 3명을 업무방해 혐의로 구속영장이 신청됐다. 또한 강 회장 등을 후송하는 차량위에 올라가 석방을 요구하던 문정현 신부도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체포됐다.

강 회장 등의 영장 실질심사는 26일 오후 1시 30분 제주지방법원에서 열린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pink 2011-08-26 12:45:37
영어 -> JOY19.US.MS
한국어 번역패배의 맛을이 입안에서 녹는하는
방법을 당신은 볼 것이다! »그것은이 간단합니다!
JOY19.US.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