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제주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교양강좌 부모교육 실시
제주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교양강좌 부모교육 실시
  • 정성관 시민기자
  • 승인 2011.08.1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 는 말이 있다. 생활하면서 모르면 불편했던 것이 알고 난 다음부터 좀 더 편리해지는 것이다. 이는 자녀양육에도 포함된다.

자녀를 양육하면서 자녀들의 발달단계와 교육관련 정보를 습득함으로써 부모들이 바람직한 자녀양육 기술을 습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이 이루어 질 수 있다.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정기적으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부모교육은 매월 1회 진행되고 있는데, 지난 7월2일 한국리더쉽센터 제주교육장에서 ‘우리아이 문제행동 바로잡기’ (강사:중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장혜림 박사)를 주제로 1차 부모교육이 진행된 바 있다.

1차 부모교육에 참가했던 교육 참가자들은 "그동안 자녀들의 산만한 행동에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몰랐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만족하면서 이번에 진행될 예정인 2차 부모교육에도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지난 8월2일 진행된 2차 부모교육은 ‘집착행동과 감각적 놀이에 대한 이해를 통해 우리 아이 심리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제주한라대학교 작업치료과 채수경 교수가 진행했다.

발달장애아동 전문가 채수경 박사가 진행한 이번 교육은 집착행동과 감각적 놀이에 대한 강의 및 질의응답을 통해 자신의 자녀가 다른 아동과 비교하여 발달이 느린 것이 아닌가 걱정하는 부모님들의 궁금증 해결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교육이 진행되는 동안 부모님들이 교육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동행한 자녀들을 대상으로 복지관 4층에 위치한 핑크드림도서관에서 에니메이션 상영 및 블록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제주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올해 교육성과를 토대로 "자녀양육에 어려움을 겪거나 바람직한 자녀양육 방법을 원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부모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제주종합사회복지관(064-753-2740)로 문의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