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9 10:23 (월)
휴가철, 행락지 중심 특별방역
휴가철, 행락지 중심 특별방역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1.08.0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보건소,‘행락지 방역소독의 날’지정․운영 등

제주보건소(소장:왕옥보)는 휴가철 8월 한 달 동안 행락지를 중심으로 특별 방역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이번 방역소독은 주마다 금요일을 ‘행락지 방역소독의 날’로 지정, 해수욕장․행락지 야영장, 관광지, 숙박업소 주변지역의 숲속 나무둥지, 덤불숲, 바위 웅덩이 등을 중심으로 숲모기 종과 파리 등 위생해충을 박멸하게 된다.

제주보건소는 환경부서 등과 협조, 주요 행락지에서 위생해충 발생이 우려되는 곳을 집중적으로 방역소독할 방침이다.

장마가 끝나고 고온다습한 날씨로 각종 감염병 발생 가능성이 높고, 휴가철 행락지별 야외 취식 등이 많아지면서 식중독 등 수인성․식품매개질환 감염병 예방 감시활동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병의원 등 139곳에 질병정보 모니터링을 강화하고,레지오넬라증 발생예방을 위한 환경수계조사, 장티푸스․세균성이질 보균자 찾기사업, 건강한 여름나기 국민건강수칙 적극 홍보 등을 위해 행락지를 중심으로 캠페인을 벌일 계획이다.

왕옥보 제주보건소장은 “여름철 감염병 예방을 위해 ‘건강한 여름나기 6대 건강수칙’을 잘 지켜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