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9 10:23 (월)
제주 선도의료기술발굴사업 선정 ‘국비 2억원 수령’
제주 선도의료기술발굴사업 선정 ‘국비 2억원 수령’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1.04.1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환자 유치에 나선 제주도가 지역해외환자유치 선도의료기술발굴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국비 2억원을 지원 받는다.

보건복지부는 지자체 선도의료기술 육성사업 대상자로 제주도를 포함해 경기, 대구, 전북, 전남, 대전 등 6개 지자체를 최종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전국 11개 시도가 예사을 신청해 평가위원회(위원장 지제근, 전 서울대 교수)가 심사를 통해 최종 6곳의 지방정부를 선정했다.

제주는 지역 특성에 맞는 요양 및 체류형 의료관광 프로그램을 앞세운 ‘제주형 암 치유프로그램 실용화’ 사업을 제시했다.

선정과정에서 의료기술 특화전략과 해외환자 유치 인프라 구축현황 및 확충계획, 마케팅 전략, 사업 이해도 및 추진 능력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지자체는 해외환자 유치를 위한 인프라 구축과 마케팅 비용으로 총 10억원의 예산을 지원 받는다.

복지부는 “사업 2년차를 맞는 올해는 중증환자 유치 모델 구축 및 지역관광자원과 의료기술의 융합 전략 등을 통해 해외환자 쏠림지역에서 벗어나 새로운 유치 거점을 지역에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정호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