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제주한라병원, 도내 첫 ‘산재보험 재활의료기관’ 인증
제주한라병원, 도내 첫 ‘산재보험 재활의료기관’ 인증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1.02.2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의학센터 질환군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국가가 인정해준 것”

제주한라병원(병원장 김성수)이 도내 최초로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산재보험 재활전문의료기관’으로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은 제주한라병원이 지난해 급성기 뇌졸중 진료기관 평가결과에서 뇌졸중 진료 1등급 기관으로 선정된 후 얻은 결과라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이는 중추신경계 관련 질환 응급진료(처치) 및 치료 부문에서도 ‘제주도내 환자와 보호자가 신뢰할 수 있는 유일한 전문 의료기관’임을 재차 확인하는 계기가 됐기 때문이다.

제주한라병원 재활의학센터는 이번 인증에서 인력(재활관련인원 30여명), 시설(신관 확장이전 및 첨단 재활 의료장비 도입), 재활의료서비스제공 체계 등의 필수항목 외에도 운동치료사, 임상심리사, 산재근로자 상당공간의 여부 등 추가항목에도 좋은 평가를 얻었다.

산재보험 재활전문의료기관 인증은 근로복지공단이 지난 2009년에 도입한 제도로, 산재근로자에게 양질의 재활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의료기관임을 인정하는 것이다.

제주한라병원 관계자는 “최근 뇌졸중, 뇌성마비, 발달지연, 척수손상 등 재활이 필요한 환자들이 늘고 있다”며 “병원내 재활의학센터가 이들 질환군에 맞는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를 국가에서 인정해 준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