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농협, '채움 전세우대론' 출시
농협, '채움 전세우대론' 출시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1.02.2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대출 때 최고 2.2% 우대금리 제공

농협중앙회(www.nonghyup.com)가 22일부터 최근 전세난에 고민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한 대출상품 ‘채움 전세우대론’을 출시한다.

‘채움 전세우대론’은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이상을 지급한 부양가족이 있는 세대주와 부양가족이 있는 세대주로 간주되는 고객(결혼예정자 등)도 대출이 가능한 전세자금 맞춤 대출상품이다.

이 대출은 거래실적에 따른 금리우대 외에도 ▲전자금융 및 NH채움카드 가입 ▲공과금 이체 ▲배우자 급여이체 등 거래확대에 따라 신규대출 때 최고 2.2%포이트의 우대금리 제공으로 최저 4.2%까지 가능토록 하여 고객의 이자부담을 줄이도록 했다.

1인당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 이내에서 최대 1억6600만원까지 지원되며, 주택신용보증서를 담보로 취급한다.

신청시기는 ▲신규 임대차계약 때는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이고 ▲갱신 임대차계약 때는 주민등록전입일로부터 3개월 이상 경과하고 갱신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이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이며, 대출기간은 주택임차기간 중 2년 이내에서 주택금융 신용보증서 보증기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