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기초노령연금 서둘러 신청 하세요
기초노령연금 서둘러 신청 하세요
  • 강철수
  • 승인 2010.10.19 16: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강철수 제주시 사회복지과장

공공부조인 기초노령연금제도가 2008년 1월 1일부터 시행되어오고 있다. 만65세 이상 노인 가운데 소득과 재산이 기준이하인 노인들에게 국가에서 매월 일정액을 지급하는 연금제도이다.

사실이지 65세 이상 노인은 6.25전쟁을 겪은 세대로서 헐벗고, 굶주리며, 온갖 시련을 견뎌 오면서 피와 땀과 눈물의 풍파를 넘고 우리나라를 세계 경제대국 반열에 올려놓은 세대다.

정부는 그동안 국가와 사회발전, 자녀양육에 헌신해온 노고에 작은 보답이지만 생활의 어려운 노인을 대상으로 기초노령연금제도를 도입 시행 해오고 있다.

기초노령연금을 받을 수 있는 노인은 월 소득인정액이 배우자가 없으면 70만원이고, 부부가구는 112만원이하면 단독가구는 매월 최고 9만원을 부부가구는 최고 14만 4천원을 지급받게 된다.

연금신청은 만65세가 되는 생일 2개월 전부터 신청가능하고 신분증과 본인 예금통장을 갖고 주민등록지 관할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로 가서 신청하면 된다.

제주시에서는 10월을 기초노령연금 집중 신청기간으로 정하여 대상자 찾기에 나서고 있다. 기초노령연금은 국민연금을 받고 있더라도 신청할 수 있고 아들, 딸 등 부양의무자가 있어도 정부가 정하는 월 소득인정액 이하면 연금을 받을 수 있다.

65세면 인생의 또 다른 시작이고 경제적, 질병, 외로움 등 어려움을 겪는 시기이다. 노인들이시여! 서둘러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를 방문 상담하여 신청을 하십시오. 충분한 용돈은 아니지만 자식들로부터 눈치를 덜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특별한 큰 소득이 없는 경우 살고 있는 주택을 갖고 있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회복지담당 공무원이 여러분들을 친절하고 따뜻하게 맞이할 것입니다.

<강철수 제주시 사회복지과장>

# 외부원고인 '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제주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F G H 2 1 . C O M 2011-06-24 07:31:47
온라인게임 한국담당 영업팀입니다.

== F G H 2 1 . C O M 전세계 5개국 LIVE 생방송 ==

- 필 독 -

온ㄹㅏ인 카·지노는 현재 패를 속인다거나 승부조작을 하는곳은 없습니다.

유료도메인을 이용하세요. 믿을만한 곳을 찾아 비교해보시고 즐기세요.

■ 100%생방송 블,랙,잭, ㅂㅏ카라

■ 식,보, 룰,렛, 드래,곤타,이거 등등..

■ 24시간 1:1상담 및 콜센터(5분이내환전 시스템)

■ 가입절차 초간단 (NO 주번, NO 인증)

- F G H 2 1 . C O M - (합)로얄카·지노 한국담당 영업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