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9 10:16 (월)
주민소환운동본부 "동정여론 유도 중단해야"
주민소환운동본부 "동정여론 유도 중단해야"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9.08.08 15:1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환 제주지사 주민소환운동본부는 8일 주민소환투표운동과 관련해 논평을 내고 "김태환 소환대상자는 위법행위를 동원한 동정여론 유도 행위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소환운동본부는 "지난 7일 김 대상자의 사회복지시설 방문은 위법하다는 선거관리위원회의 결정이 내려졌다"면서 "호별방문 금지 등 주민소환투표운동의 범위가 상당히 제한적이라는 점은 주민소환 찬성측이나 김 대상자 모두 인지하고 있는 사항"이라고 꼬집었다.

소환운동본부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거관리위원회와 사전 협의도 없이 사회복지시설 방문일정을 정한 것은 극히 의도적"이라고 비판했다.

또 "김 대상자가 주민소환정국을 정정당당하게 돌파하겠다는 주장과는 달리 이번에도 도민들의 동정여론을 유도하기 위해 위법행위도 불사하고 있는 셈"이라며 "뿐만 아니라 주민소환투표 불참을 종용하기 위해 통.반.리 단위까지 조직화됐다는 의혹이 팽배해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대상자는 인간적 면모를 부각하고, 청렴하며 투명한 이미지를 여론화시키려 하지만 실제는 은밀한 행보와 위법을 동원해서라도 소환정국을 면피하려는 생각 뿐"이라고 성토했다.

소환운동본부는 "그동안 주민의견은 무시한 채 도민사회의 주요 현안들을 독점적인 권한으로 일방 추진해 온 당사자가 바로 김 대상자이고 그 결과가 지금의 소환정국"이라며 "따라서 김 대상자는 위법행위까지 동원해 감성적 여론을 유도하는 행위를 중단하고 도민들의 냉철한 판단을 수용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미디어제주>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ookie 2009-08-11 10:20:57
김지사의 뻔히 보이는 행위에 넘어가지들 맙시다!
어쩜 정치인들은 하나같이 똑같습니까?

Jin Ju 2009-08-09 11:57:03
지역주민 동의 없이 53년만에 삼도대로를 폐지 도로가 생길 자리인 남문노타리 구제주 핵심부에 고층건물로 도민의 조망권을 차단 막은 창을 만들어 놓고 그 뒤쪽에는 도심지 슬럼가 형성에 박차를 가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극도로 유린하고서 뉴제주운동이라 부르짓는 도정 바로 이것이 제주특별자치도의 현실이니...어쩌면 그 부하직원들이 불쌍하다. 주민소환을 통한 심판 당연한 귀결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