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9 10:06 (월)
한국지방자치학회 회장에 제주대 양영철 교수
한국지방자치학회 회장에 제주대 양영철 교수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3.02.1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15일 제주에서 ‘박근혜 정부의 지방분권’ 주제 동계학술대회 개최

양영철 신임 한국지방자치학회 회장
제주대학교 양영철 교수가 신임 한국지방자치학회 회장으로 공식 취임한다.

한국지방자치학회는 오는 14일과 15일 이틀간 제주대 국제교류회관과 서귀포 롯데호텔에서 동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박근혜 정부의 지방분권 : 과제와 방향’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이명박 정부의 지방분권 정책과 실적을 평가하게 된다. 또 오는 25일 출범하는 박근혜 정부의 지방분권 정책 방향에 대해서도 발표와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학술대회 첫날 공식 취임행사를 갖는 신임 양영철 학회장은 “아직까지 박근혜 정부의 지방분권 정책에 대한 로드맵이 나오지 않았지만, 이번 학술 세미나에서 충분한 논의를 통해 고견을 모아 박근혜 정부에 전달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14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우수조례 시상식과 ‘박근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위상 강화 및 정책능력 향상 방안’, ‘박근혜 정부의 지방분권 과제’, ‘박근혜 정부와 새로운 지방의회의 위상을 위한 노력 강화 방안’ 등 대주제와 교육자치 등 9개의 소주제를 가지고 진행된다.

15일에는 ‘JDC의 책임과 역할’에 대해 부산대 이상철 교수의 발표와 전문가들의 라운드 테이블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양영철 교수는 지난해 2월 14일 대전대에서 열린 총회에서 신임 학회장으로 선출됐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