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9 10:06 (월)
“부모 경제력에 따라 교육환경 서열화 우려”
“부모 경제력에 따라 교육환경 서열화 우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2.06.1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교육위원회, 제주샬롬고 설립 관련 문제 제기

전국 단위 모집을 추진하는 (가칭)‘제주샬롬고등학교설립 추진과 관련, 교육 양극화 문제가 지적됐다.

19일 속개된 제295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임시회 교육위원회. 제주도교육청이 제주샬롬고등학교 설립 관련 추진 경과를 설명한 자리에서 의원들은 설립 이후의 문제를 거론하며 신중을 당부했다.

김영심 의원은 잘 사는 집 아이와 그렇지 않은 아이들간의 차별이 문제 되지 않을까 본다. 교육의 양극화를 교육청에서 부추기는 건 아닌가. 교육환경이 차별되지 않게 만들어가게 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석문 의원도 가장 우려는 돈 있는 사람은 국제학교에 가고, 그 다음은 자율형 사립고에 간다. 부모의 경제력에 따라 자녀 교육환경이 서열화 될 수 있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석문 의원은 또 전국 단위 모집에 실패하면 일반고로 전환시켜 달라는 요구도 있을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 할 것인가리며 교육청의 입장을 되물었다.

반면 제주샬롬고가 들어설 곳이 지역구인 현우범 의원은 남원읍엔 고등학교가 없다. 고등학교가 있어야 한다는 게 지역정서다며 제주샬롬고 설립의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에 대해 제주도교육청의 답변을 요구했다.

정순식 도교육청 교육행정과장은 전국단위 모집을 할 경우 운영 측면의 염려도 있지만 (제주샬롬고가 들어오면) 전국적으로 다른 지역과 달라지는 모습을 보일 것이다. 재정 여건만 갖춰지면 제주에 유치해서 발전적 측면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샬롬고는 오는 20143월 개교 예정인 자율형 사립고로, 교육환경평가서만 제출된 상태이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