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0:27 (금)
자연재해 대비 만전 "올 여름 걱정없다"
자연재해 대비 만전 "올 여름 걱정없다"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0.06.1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여름철 자연재해에 따른 인명과 재산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각종 대비책을 마련하고 있다.

우선 제주시는 여름철 자연재해 발생시 신속한 응급복구를 위해 읍면동별로 지역업체와 장비사용을 위한 임차계약을 체결했다.

또 폭우에 따른 하천범람을 예방하기 위해 제주시내 62개 하천에서 하천 흐름을 방해하는 잡목과 쓰레기 등을 수거했다.

이와 함께 모래주머니와 우의 등 17종류의 물난리 대비용품 1만9155개와 응급복구장비인 양수기, 기계톱, 수중펌프 등 45대를 구입해 각 지역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에 배부하고, 야간 주택침수 등의 상황 발생시 신속한 주민대피를 위해 렌턴과 발광호스 등 390개를 구입했다.

제주시는 재해 발생시 신속하게 전파하기 위해 재해 예.경보 시설 자동음성시스템 129개소와 재해문자전광판 4개소, CCTV 설치 4개소에 대한 작동상태를 점검했다.

이 외에도 자연재난 표준행동매뉴얼 200부와 자연재해대비 주민행동요령 1500부를 제작해 각 지역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 마을회관 등에 비치해 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