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외국인 환자 유치할 의료 홍보 기술 찾는다
외국인 환자 유치할 의료 홍보 기술 찾는다
  • 뉴스토마토
  • 승인 2010.05.20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문경미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20일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한 '2010년도 한국의료홍보기술'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되는 것으로, 오는 31일부터 7월 16일까지 45일동안 진행된다.
 
진흥원은 공모에 앞서 더욱 많은 의료기관의 참여와 의견수렴을 위해 26일까지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등록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의견을 받을 방침이다.
 
또 오해의 소지를 막기 위해 '우수의료기술' 이라는 기존의 명칭 대신, 올해부터는 '한국의료홍보기술'로 명칭을 변경했다.
 
이번 공모를 통해 발굴된 의료기술들은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한 홍보책자 형태로 발간될 예정이다.
 
진흥원은 이번 공모 뿐만 아니라, 외국인환자 유치에 경쟁력이 있는 의료기술의 발굴을 위해 오는 10월에도 'Best 30선 기술'을 추가로 공모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장경원 진흥원 국제의료사업센터장은 "지난해 외국인환자가 6만여명에 달하는 등 사업 첫 해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된다"며 "사업 2년차를 맞이하는 올해에는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한국의료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오는 6월 1일 '2010년도 한국의료홍보기술' 공모와 관련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문경미 기자 iris0602@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