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1:35 (목)
남제주군, 유채꽃길 조성지 관리에 지극 정성
남제주군, 유채꽃길 조성지 관리에 지극 정성
  • 오영림 시민기자
  • 승인 2006.02.2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5년 대비 80.2㎞증가한 160㎞ 조성 관리

남제주군은「2006 제주 방문의 해」를 맞이해 일주 도로변 및 관광도로변 등 주요 도로변 유채꽃길 조성지 관리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20일부터 유채꽃길 조성지 160㎞ 전 구간에 걸쳐 비료를 뿌리고 있으며 금주중으로 모두 마칠 예정이다.

무엇보다도 이번 비료시비는 어느 해보다 눈이 많았던 올겨울을 무사히 넘긴 상황에서 제때에 비료를 뿌려줌으로써 유채 생육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남제주군은 매년 봄과 가을에 일주도로와 관광도로를 비롯한 주요 도로변에 대대적으로 유채꽃길과 코스모스꽃길을 조성해 남제주군을 찾는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아름답고 독특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남제주군의 청정 이미지를 제고해 나가고 있는데, 특히「2006 제주방문의 해」를 맞이해 올해에는 동부관광도로를 비롯한 남조로, 해안도로 등 지난해보다 갑절이상 조성하여 지금까지 정성껏 가꾸어 나가고 있다.

아울러 어느 해보다 생육상태가 양호해 꽃이 피는 4월이면 남제주군 전체를 노란색으로 물 드리고 남제주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앞으로 남제주군은 유채꽃길 조성지의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수시로 점검을 강화하는 등 사후관리에 역점을 두고 지속적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