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삼성전자, 17일 반도체ㆍLCD 사상 최대 투자 발표예정
삼성전자, 17일 반도체ㆍLCD 사상 최대 투자 발표예정
  • 뉴스토마토
  • 승인 2010.05.1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손정협기자] 이건희 회장 복귀 이후 삼성그룹의 투자행보가 활기를 띄고 있다.
 
삼성전자(005930)는 17일 반도체와 LCD 부문에서 대규모 신규투자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 경기도 화성 반도체 사업장에서 이건희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라인 기공식을 갖고 투자계획도 공개할 계획이다.
 
기공식 행사는 외부에 공개되지 않고 내부적으로 치러진다.
 
삼성전자는 당초 올해 반도체 부문에 5조5000억원, LCD 부문에 3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경기회복에 따른 수요증가에 대처하기 위해 이번에 투자규모를 크게 늘리기로 한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구체적인 규모를 말할 수는 없지만 지금까지 나왔던 연간 투자규모로는 최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의 연간 최대 투자액은 지난 2008년의 14조원이었다.
 

업계에서는 이번 투자에 4조원 가량이 투입되는 반도체 생산라인 신설계획이 새로 포함되는 등 총 액수가 15조~20조원 가량이 될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뉴스토마토 손정협 기자 sjh90@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