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관광개발 사업장 상반기 부분준공 등 '활기'
관광개발 사업장 상반기 부분준공 등 '활기'
  • 원성심 기자
  • 승인 2010.04.1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날씨가 풀리면서 제주시권 관광개발사업장들이 기반시설공사에 박차를 가하는 등 활력을 띠고 있다.

16일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제주시 지역내 추진중인 관광개발사업장은 공사진행 중 7개소, 절차이행 중 4개소 등 총 11개소로, 3월말 현재 총 6105억원이 투자되고 있다.

이중,  아덴힐리조트와 폴로승마리조트는 올해 상반기 부분준공을 목표로 막바지 공사가 진행중이며 조만간 폴로경기장과 골프장이 신규 개장되어 관광자원화가 될 전망이다.

아덴힐리조트 개발사업은 한림읍 금악리에 종합리조트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현재 클럽하우스.콘도미니엄.커뮤니센타 등의 건축공사가 한창 진행중이다.

현재 콘도미니엄을 분양중에 있고 5월경에는 18홀 규모의 골프장과 부대시설이 우선 준공 된다.

구좌읍 행원리에 폴로경기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인 제주폴로승마리조트사업은 현재 폴로 실내.외경기장, 마방, 숙소 등 경기시설은 완공 되었다. 6월국제폴로경기 개최를목표로 클럽하우스 등부대시설공사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에코랜드는 관람궤도열차 도입을 진행하고 있어 새로운 제주관광 명물 탄생이기대되고 있다. 

에코랜드개발사업은 지난해 10월 골프장이 기 준공되어 운영중이며, 현재는 생태관광농원 조성 및 관람궤도열차 설치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관람열차는 올해 하반기 시범운행 후 상업화 예정이다.

라온휴양리조트개발사업은 한림읍 협재리 일원에 휴양콘도미니엄 총 934세대 건설계획 분량 중 1차 공사분 392세대 건축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묘산봉 관광지내 (주)에니스는 57실 규모의 고급콘도 건축을, (주)청암영상테마파크는 SBS드라마 '神醫' 촬영을 위한 세트장 건설을 추진중이다. 

송당지역의 셰프라인은 주방기구를 테마로 한 농촌체험 휴양리조트 건설공사를 한창 진행 중이다.

이 외에도 △동물테마파크 조성사업 △올해 신규로 진행중인 이스트힐스 관광휴양지 개발사업 △계속 절차진행중인 그린벨리 관광타운 조성사업 △제주여성테마파크 등도 정상적으로 사업추진이 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현재 관광개발사업의 활발한 추진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지속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이들 개발사업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