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지구의 날 기념 '지구환경축제' 개최
지구의 날 기념 '지구환경축제' 개최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0.04.0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산지천 일대에서 다양한 체험행사 운영

제주시는 오는 22일 제40주년 지구의 날을 기념해 2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제주시 산지천 일대에서 '2010년 지구환경축제'를 개최한다.

'녹색생활 내가먼저. 지구를 건강하게'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제주시와 제주시의제21협의회(회장 오덕철)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주요 행사로는 유치원생과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구온난화와 환경보전 등 환경을 주제로 한 글짓기와 그리기 등의 '제13회 학생환경백일장대회'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대나무와 풀잎 등의 자연물을 이용한 기념품 만들기와 페트병 재활용 소품 만들기, 비눗방울 놀이와 공중부양 놀이 등의 과학체험, 토피어리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또 자전거 시범묘기와 세발자전거 대회, 미니자전거 대회, 이색자전거 시승체험 등 '자전거 한마당 축제'와 함께 자전거 무상수리점검 센터도 운영된다.

특히 이날 축제가 진행되는 동안 산지천 일대를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해 마차시승을 비롯해 투호와 널뛰기 등 전통민속놀이, 가족과 함게 하는 허수아비 만들기 체험, 어린이 벼룩시장 등이 진행되며, 산지천에서는 테우타기 체험행사도 운영된다.

한편, 지구의 날은 지난 1969년 미국 산타바바라에서 발생한 대규모 원유 유출사고가 계기가 돼 환경보전 운동을 위해 지난 1970년 4월 22일 첫 행사가 열렸고, 제주시에서는 지난 200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