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남의 패보고 인터넷게임 '백전백승' 해킹일당 적발
남의 패보고 인터넷게임 '백전백승' 해킹일당 적발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0.04.0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방에 패보기 해킹프로그램 유포...불법환전 통해 1400만원 부당이득

국내 유명게임사이트에서 해킹프로그램을 이용해 상대방의 패를 엿보고, 그렇게 얻은 사이버머니를 불법환전해 부당이득을 챙긴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제주서부경찰서 사이버수사팀은 5일 제주시 소재 PC방 등에 컴퓨터의 모니터를 볼 수 있고 원격제어를 가능하게 해주는 일명 '패보기' 해킹프로그램을 설치해 사이버머니를 획득한 현모 씨(40) 등 2명과 이들에게 해킹프로그램을 판매한 송모 씨(30) 등 2명을 악성프로그램 유포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또 이들이 해킹 프로그램을 이용해 벌어들인 사이버머니를 불법환전해준 환전상 정모 씨(38) 등 2명을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현씨 등은 지난 1월께 목포에 거주하는 송씨로부터 다른사람이 이용하는 컴퓨터 화면을 볼 수 있고, 강제종료 등 원격제어도 가능한 해킹프로그램을 2500만원을 주고 구입해 제주도내 20여개소의 PC방에 설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주거지에서 위 PC방의 컴퓨터를 실시간으로 감시하다 카드게임류에 접속한 사람이 있으면, 상대방의 패를 보면서 게임을 해 사이버머니를 벌어들였으며, 이 중 현씨는 40여일동안 1400여만원 상당의 부당이득을 얻은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제주시 소재 모 PC방에서 이상한 프로그램이 설치돼 있다는 제보를 받고 해당 프로그램을 분석한 결과 원격제어프로그램인 것을 확인한 후 인터넷 유명포털사이트와 공조수사를 벌여 현씨를 비롯해 해킹프로그램을 판매한 송씨 등 4명을 붙잡았다.

또 수사과정에서 현씨가 벌어들인 사이버머니를 환전해 준 환전상 정씨와 양모 씨(45) 등 2명을 적발했다.

경찰 조사 결과, 이들 환전상들은 각각 8억원 규모의 사이버머니 환전업을 해온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경찰은 이번 해킹프로그램이 다양한 이름으로 전국 PC방에 유포돼 있고, 이 외에도 중국산 해킹프로그램이 유포된 정황을 확인하고 이에 대해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