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매매 내리고 전세 오르고..엇갈린 시장
매매 내리고 전세 오르고..엇갈린 시장
  • 뉴스토마토
  • 승인 2010.04.02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우정화기자]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아파트 매매시장이 좀처럼 살아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관심이 온통 보금자리주택에 쏠린데다, 집값이 더 떨어질 것이라는 관망세까지 겹쳐, 매매시장은 꽁꽁 얼어붙은 상탭니다.
 
스피드뱅크가 이번 주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아파트의 매매가 변동률을 조사한 결과, 서울은 지난 주보다 0.03% 떨어져 4주째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서울 아파트값 약세의 주원인은 강남 일대 재건축 아파트의 하락세 때문입니다.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강동구 등 강남 일대 재건축 아파트들은 지난 주보다 0.57%떨어져 낙폭을 더 키웠습니다.
 
이 같은 결과는 서울 전체 재건축 아파트 하락률인 0.14%의 4배에 달하는 결과입니다.
 
강남권이 부진하면서 비강남권도 전체 아파트의 매매가 변동률이 0.01%의 하락세를 나타냈습니다.
 
수도권과 신도시도 사정은 다르지 않았습니다.
 
수도권은 지난 주보다 0.1% 하락세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과천은 지난 주보다 0.4%떨어져 낙폭이 두드러졌습니다.
 
이는 당초 3차보금자리주택지구에 과천이 포함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면서 아파트 거래가 부진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신도시도 전체 0.06%의 하락률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전세시장은 상승세를 보여 대조를 이뤘습니다.
 
이번 주 전세시장은 서울이 0.03%오른 것을 비롯해, 신도시가 0.04%, 경기도 0.08%를 기록하는 등의 강세를 이어갔습니다.
 
이 처럼 매매시장과 전세시장이 엇갈리면서 당분간 아파트 거래는 이뤄지지 않고,
전세집은 구하기 힘든 이중고가 이어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습니다.
 
 
뉴스토마토 우정화 기자 withyou@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