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식품업계, '쿠폰'으로 소비자 지갑 연다
식품업계, '쿠폰'으로 소비자 지갑 연다
  • 뉴스토마토
  • 승인 2010.03.2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김민지기자]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움츠러든 소비심리를 회복하기 위해 '쿠폰'을 활용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각종 할인과 무료 혜택을 누릴 수 있어 10원 단위까지 아끼려는 알뜰족에게 '에누리 제도'로 사랑 받고 있기 때문이다.
 
대상FNF는 온라인 식품전문 쇼핑몰인 '종가 푸드샵'에서 사용 가능한 20% 할인쿠폰 증정과 함께 참여고객 모두에게 100% 당첨을 보장해 고객혜택의 폭을 넓혔다.
 
종가 푸드샵 회원 가입 후 뚜껑 속의 할인쿠폰 번호를 등록하면 사용할 수 있다. 2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이 가능하며, 1개월 이내 사용해야 한다.
 
SPC그룹은 식품업계 최초로 단독 모바일쿠폰 서비스인 '해피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해피콘 서비스는 온라인 홈페이지(www.happyconpoint.com)에서 상품을 구입하면 휴대폰으로 모바일쿠폰을 발송해 주는 서비스다.
 
발송되는 모바일쿠폰은 전국의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의 매장에서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제품 교환권' 형태와 '금액 교환권'의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되며, 통신사 제한 없이 MMS 형태로 발송된다.
 
또 기존의 모바일쿠폰이 하나의 쿠폰으로 하나의 브랜드 제품만 구입할 수 있었던 것에 반해, 이번 SPC의 '해피콘 금액교환권'은 여러가지 브랜드에 분할 사용이 가능하다.
 
한국야쿠르트는 옥션과 제휴, 전국에서 활동 중인 1만3000명의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100만부의 쿠폰북을 배달한다.
 
쿠폰북을 받은 야쿠르트 회원들은 옥션 검색 창에 '옥션야쿠르트'를 입력하면 최고 100만원의 옥션 이머니(e-money) 획득 기회와 카테고리별 3종 할인쿠폰은 물론, 초특가 기획전 상품도 최저가로 구매가 가능하다.
 
쿠폰북 인증코드 입력 고객에겐 옥션 홈페이지의 의류·패션, 식품·유아, 가구·생활에서 각각 다음달 말까지 이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동원F&B(049770)의 식품전문쇼핑몰인 동원몰은 오는 31일까지 '참치데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참치데이 페스티벌'은 '신한카드 구매고객 행사', '동원참치 캐릭터 공모전', '참치 잡는 날 이벤트', '참치 대박 쿠폰 이벤트' 등 4가지로 구성돼 있다.
 
이 중 '참치 대박 쿠폰 이벤트'는 3월 한 달간 매주 80명씩 총 400명에게 DHA참치(20명), 고추참치(20명), 양반참치죽(20명), 라이트튜나 프리미엄 파우치(20명) 등 행사 제품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동원몰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당첨자는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에 발표된다.
 
빙그레는 G마켓, 바이더웨이와 함께 바나나맛 우유 60만개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다음달 7일까지 G마켓 이벤트 페이지에서 스탬프(G마켓 e쿠폰) 3장을 사용해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디지털 쿠폰'을 받으면 바이더웨이에서 실제 상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뉴스토마토 김민지 기자 stelo78@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