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5:24 (금)
건물 부설주차장 이용현황 특별점검
건물 부설주차장 이용현황 특별점검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0.03.11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도심지 주차난이 날로 심각해져가는 가운데 오는 5월까지 건축물 부설주차장에 대한 무단 용도변경과 물건적치 등의 위법행위에 대한 특별 지도점검에 나선다.

주요 점검대상으로는 건축물 부설주차장을 창고, 사무실, 주택 등으로 무단 용도변경을 한 경우와 주차장내 물건적치, 텃밭 또는 화단설치 등으로 주차장 활용이 곤란한 경우, 그리고 기계식주차장인 경우 고장방치, 전원차단, 작동불능 등 사용이 곤란한 경우에 대해 집중점검이 이뤄진다.

제주시는 이번 점검에서 적발된 경우에 대해 원상회복 명령을 내리는 한편, 미이행시에는 사법기관에 형사고발 조치를 하는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내릴 계획이다.

이에 앞서 제주시는 지난달 25일 읍면동 주차업무 담당공무원과 업무연찬을 가진 후 위반자에 대한 시민계도요령과 행정처분에 따른 관련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한편, 제주시는 지난해 7213개소의 건축물 주차장을 점검해 무단 용도변경 21건, 물건적치 34건, 출입구폐쇄 25건, 현지시정사항 542건 등을 적발한 바 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